여행

우석헌 자연사 박물관

학생. 2013. 2. 25. 00:25

매~~~우 오랜만에 글입니다. ^^

어디 나가고는 싶고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 아내가 찾은 우석헌 자연사 박물관 입니다.

이미 많은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정보를 수집해보니

큰 박물관은 아니지만 볼만하다! 라는 글들이 많이 보이고 나름 드라이브 코스? 인듯해서 바로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시구요 3인가족 기준으로 11,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주차료는 무료!

자세한 요금은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www.geomuseum.org/



아주 입구스런 입구입니다? ㅎㅎ


박물관으로 들어가는 길~ 사진에 공룡은 나름 포스있지만 실물은 ㅎㅎ

여기도


요런 구조로 되어 있구요.. 전체 관람에는 좀 빨리보니 한시간 정도 걸렸네요


밖에는 동물원? 도 있네요.. 토끼 두마리가 전부입니다 ^^


큰 의미는 없어보이는...


여기는 주차장


박물관 1층입니다. 전체적으로 전시관은 깔끔하고 좋은데.. 설명이 좀 아쉬운 화석들이 많네요.


요기부터는 2층 야외 전시관 입니다.

어른 눈에는 그닥.. 이지만 아이들은 좋아라 하네요 ㅎㅎ


귀여워.. ㅎㅎ


19금... 뒤에서 보면 붉은색을 어찌나 잘 표현했는지 살짝 섬찟합니다.


2층 전시관을 보고 반대쪽으로 나오면서 볼 수 있는 수장고 입니다.

사진으로는 잘 표현안되는데 참 많은 표본들이 있고 멋지구리 합니다.

안에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


수장고를 보고 1층으로 내려오면 체험관이 있습니다.

요건 찰흙으로 화석을 만들어 보는 체험이구요 큰화석은 칠천원, 작은 화석은 오천원인데

아이가 참말로 좋아라 했습니다 ^^


두둥~


요건 풀칠하고 위에 모래 살살 뿌려서 그림 만드는거 아시죠? 오천원!


요건 구천원인가 했던것 같은데... 광물?? 로 오른쪽에 보이는 음.. 장식품? 을 만드는 건데 

만들고 있는 아이들이 없어서 자세히 보지는 못했네요.



제가 사는 곳에서는 좀 멀어서 아쉬웠지만 어마어마한 박물관을 기대하고 가지 않는 재미있게 구경하고 올 수 있는 박물관인듯 합니다.


검색하다보니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도 함께 검색이 많이 되던데 다음에는 그 곳도 한번 가봐야겠네요^^

가족과 함께 잼난 구경하세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경 석탄 박물관  (0) 2013.07.05
덕유산 자연유향림  (0) 2013.03.24
연서 첫번째 생일.  (2) 2009.08.03
안산 갈대습지공원  (0) 2008.01.09
과천 경마장  (0) 2008.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