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7 13

[동백맛집] 뼈해장국(감자탕) 맛집! 찾았다!!

오랜만에 동네 맛집! (당연하지만 개인적인!) 찾았습니다.뼈해장국이나 감자탕 찾으신다면 요기 꼭 한번 가보세요. "서울24시감자탕 동백직영점" 아이들이 뼈해장국 좋아해서 이전에는 집에서 "봉만이 감자탕"을 많이 먹었습니다.온가족이 입이 까다롭지 않아서 사실 처음 먹는거면 그게 기준이고 제일 맛있다에서 보통 시작하는데 봉만이 감자탕은 다른곳으로 이사를 가버렸고 이후에는 어정에 있는 뼈해장국 집을 즐겨 찾았고! 어제도 좀 늦은시간에 찾았는데 ㅎㅎ 22시에 문을 닫는 걸 몰랐습니다.급하게 검색해보니 집 가까운 곳에 요기가 있었네요!! 몰랐어요 몇년을 지냈는데 ㅎㅎ 아쉽게도 사진을 한장도 안찍었습니다 ㅜㅜ 블로그해서 돈 벌겠다는 사람이 사진도 안찍고 ㅋㅋ그래서 글로 잘 남기겠습니다. 메뉴 : 뼈해장국!가격 : ..

생활정보 2024.07.28

#4 오랜만에 오전 달리기와 함께 생각해본 내가 달리는 이유

처음 달린 이유는 친한 친구가 달려서! 였습니다. 오래 전부터 함께 MTB를 타던 친구가 다이어트와 함께 달리기를 시작했었습니다. 취미에 대해 얘기해보면 비슷한 점이 많은 친구라 그 친구가 좋아하는 취미면 저도 좋아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ㅎㅎ 여튼 스트라바를 통해서 서로 등산하고 점심에 걷고 하는 것들을 공유하는데 달리기가 딱! 올라왔는데. 마침 일도 쉴때였고 건강에 욕심도 생길때라 냅다 5km를 달렸습니다. 언젠가 글에도 있지만 전 "보여주기"에 제법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 나도 5km!!! 할 수 있어! 라는것이 큰 목적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마지막 달려본게 언제인지도 기억안나는 몸으로 냅다 달리고 나니 ㅎㅎ 해냈다는 기분은 좋았지만 몇일 여기저기 쑤시고 아팠던 기억이 납니다. 먼저 달린 그 친구는 뭐..

취미/달리기 2024.07.28

#3 폭우 후에 달리기

장마철이라 그런지 날씨가 왔다갔다 종잡을 수가 없습니다. 퇴근하면서 달려야지~ 하고 제법 깨끗한 하늘을 보면서 퇴근했는데 집 근처는 폭우가 내리고 있네요. 기흥역에 내려 신갈천을 봤는데 평소의 인상이 아니라 물이 엄청나게 늘어 무시무시하고 하늘엔 번개가 싸이키마냥 신나게 치고 있습니다 ㅎㅎ 무서워서 일단 복귀해서 비맞아도 문제없도록 변신후에 달리기를 시작합니다. 좀 늦은 시간이기도 하고 전날 음주가무가 조금 길어 오늘은 조금 더 짧게 달립니다. 달리다보니 좀 더 달릴 수 있을 것 같지만 소중한 내 몸을 아껴주기위해 눈물을 머금고(??) 돌아섭니다 ㅎㅎ 이런저런 일로 조금 복잡했던 마음에 작은 성취감을 산물해주고나니 한결 마음이 좋습니다.

취미/달리기 2024.07.26

#2 두번째 한시간 달리기

지난 주말의 첫 한시간 달리기의 느낌이 아직 기억이 납니다. 두번째 달리기 일기를 쓰는 지금은 세번째 달리기까지 달리고 늦깎이 글을 쓰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그 때 기분좋은 느낌의 달리기가 생생합니다! 이번 달리기는 첫번째 달리기의 그 맛(?) 그 멋(?)을 기대하며 달렸는데!! ㅎㅎ 월요일 임에도 그 맛이 살아있습니다. 편안하게 달릴때 지금의 제 페이스는 7분 30초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계속 꾸준하게 달리고 난 뒤의 저는 조금 더 삘라져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취미/달리기 2024.07.26

#1 한시간 달리기

교과서처럼 따라오던 런데이 50분 달리기도 무난하게 마무리를 했습니다. 지난 수요일에 끝내고 무얼해볼까 이런저런 생각을 해보니 10km 마라톤을 위한 준비 코스도 생각나고 무언가 목표를 정하고 도전하고 싶은 생각이 불끈불끈 들었습니다... 만!! 달리기 유튜버님이었나.. 주원님이 어느영상에선가 왜 달리냐? 기록이냐? 달성이냐? 이런 이야기가 생각이 났습니다. 재미있게 봤었던 바람이 강하게 불고있다라는 달리기 애니에서도 이야기가 비슷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왜 달리니? 달리기는 좋아하니? 빠르지 않으면 의미가 없니? ㅎㅎ 전 관심받고 칭찬받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기록에 많이 목을 매는 것 같습니다. 이만큼 해냈어, 몇키로를 돌파했어!! 좋고 신나는데 ㅎㅎ 앞에서 말했던 이야기들처럼 기록 향상만이 정말 다는..

취미/달리기 2024.07.20

[달리기 기록] 50분 달리기 12회!! 50분 달리기 최종회!!

오늘 달리기는 별거 없습니다!! 그냥 50분 딱!!! 달리면 되는 50분 달리기의 마지막 회차입니다. 일하면서 가능할까 했는데 ㅎㅎ 하면 되네요. 직장인 분들도 퇴근길을 활용해서 달린다면 따로 큰 시간 들이지않고서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멋진 도장 12개 자랑부터하고 ㅎㅎ달리기에 장점 중 하나가 걷기처럼 뭔가 준비해야 할 것들이 적은거! 그냥 달리면 되는 점이 있습니다!! 만,, 달리다보니 그와중에 욕심 생기는 것들이 있습니다 ㅋ 원래 폰과 심박계를 연결해서 측정했는데 하다보니 애플워치 욕심이 살살 납니다 ;-) 잘 달리고 있는만큼!! 칭찬에 의미로!! SE (SE2 아님)를 중고로 하나 들였는데 ㅋㅋ 편리합니다. 워치에서 운동만 시작하면 심박도 손목만 돌리면 보이고 기록도 원래사용하던 서비스들과..

취미/달리기 2024.07.18

[달리기 기록] 50분 달리기 11회!! 가속주

금새 또 한주가 흘러 월요일 입니다. 어느덧 50분 달리기도 막바지 입니다 ㅎㅎ 얼마전 30분 달리기 마뮤리할때도 이야 30분을 달리네~ 했는데 이번엔 50분 입니다 ㅋㅋ 거의 10키로 마라톤 이다 생각하면 뿌듯함이 조금 더 다가옵니다. 이번은 50분 달리기 마지막 직전인 11회차 가속주입니다. 천천히로 시작해서 보통으로 마지막은 빠르게인데 점점 더워지니 힘이 들지만 달리다 보면 어느순간 덜 힘들어질때가 있는데 그 덕에 잘 달려내는 것 같습니다. 힘들면 그 느낌처럼 곧 괜찮아 질것이라는 기대 같은 것 같습니다. 드디어 다음이 마지막인데 날씨가 계속 궂은 날 같아 아쉽지만 날씨는 변하니까!!! 다음엔 50분을 잘 달려내고 만나겠습니다!!

취미/달리기 2024.07.15

[달리기 기록] 50분 달리기 10회!! 인터벌!!

이번 회차는 마지막 인터벌 입니다!! 앞서 글에도 언급했지만 속도의 증감이 있는 인터벌이나 윈드스프린트가 시간이 잘 가기도 하고 한계점을 찍는(?)재미도 있어서 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Runday 에도 워치용 앱이 따로 있다고해서 오늘 테스트를 해보려했는데! 워치용 앱은 유료네요. 감사한 Runday지만 워치 앱이 꼭 필요한 건 아니라서 일단 패스하고 달립니다. 이번 인터벌은 걷기 90초 달리기 4분 20초 질주 10초 *3회! 걷기 2분 40초 달리기 2분 질주 20초 * 3회 이런 코스로 달렸는데 확실히 속도변화가 있으니 재미있습니다! 그런데 워치앱 설치하다 뭐가 잘못됐는지 기록에 위치 정보가 남질 않아서 오늘은 스트라바 기록으로 남깁니다! 다음 달리기 후에 또 뵙겠습니다.

취미/달리기 2024.07.12

[달리기 기록] 50분 달리기 9회!! 지속주 달리기

늘 힘든 월요일이지만 저녁에 달려야지~ 하는 목표 한가지가 있으니 하루가 조금은 더 수월합니다. 달리기 기록을 캡쳐하려고 Runday를 실행하니 아래 그림처럼 계속 10302 오류가 납니다. 설마 잠시 점검이겠죠?! 달릴때마다 자주하는 생각인데 Runday 참 좋습니다. 지금처럼 꾸준하게 할 수 있았던 비결은 트레이닝 코스가 잘 짜여있기도 하고 늘 옆에서 응원(?)하는 아저씨가 의외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조만간 김사의 맘으로 티셔츠라도 하나 사야겠습니다 ㅎㅎ 오늘 달리기는 지속주 입니다. 전 속도 변화가 있는 달리기가 좀 더 좋기는하지만 꾸준한 달리기는 원조 장거리 달리기의 느낌이랄까요 전력질주를 버텨내는 것과는 좀 다른 인내심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자답이긴 한덴 위 오류는 앱을 재설치하고나니 ..

취미/달리기 2024.07.10

[달리기 기록] 50분 달리기 8회!! 윈드스프린트!!

50분 달리기 코스를 시작하며 처음해본 윈드스프린트 입니다~! 코스의 2/3 정도는 보통 속도로 달리고 나머지는 10~20초간 전력질주하고 잠시 걷기를 반복합니다. 이전에 처음 했을때는 2번 반복이었는데 오늘은 다섯번!!! 한 세번째까지는 할만 했는데 나머지는 ㅋㅋㅋ 정신력!!! 오늘은 둘째가 자전거로 함께 했는데 확실히 누군가 같이하니 더 좋습니다 ;-) 늘 런데이 아저씨가 함께하지만 ㅋㅋ 쌍방향 소통이니 훨 낫네요 ㅎㅎ 다음 달리기는 또 5분 추가된 45분 코스입니다!! 고지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화이팅!!

취미/달리기 2024.07.08
반응형